NEWS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더그레이트홀에서 열린 '제5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한류문화대상 국회 문광위원장상을 수상한 배우 이도현이 군입대 관계로 영상으로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3.08.23.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넷플릭스 '더글로리'와 JTBC '나쁜엄마' 등에서 활약한 배우 이도현이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받았다.
이도현은 23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제5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가수 겸 배우 비비와 함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시상했다.
이도현은 군 입대로 인해 영상으로 대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영상에서 이도현은 "이번에 너무 감사하게도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수상을 하게 됐다. 부득이하게 군 입대로 수상 소감을 전하러 직접 찾아뵙지 못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도 이렇게나마 저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 덕분에 이 좋은 상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열심히 좋은 연기를 하는 '좋은 사람 배우 이도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더 열심히 노력해서 군 복무를 마치고 그때는 직접 인사를 드리러 갈 수 있도록 해보겠다. 너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이도현.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2023.08.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한 이도현은 드라마 '호텔 델루나'(2019), '위대한 쇼'(2019), '18어게인'(2020), '스위트홈'(2020)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드라마 '오월의 청춘'으로 KBS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 연기상 등 각종 상을 휩쓴 이도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에 이어 JTBC '나쁜 엄마'로 2연타 흥행에 성공하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2019년 지속가능한 한류와 문화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범했다. 디지털 시대 환경 변화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행사를 구현, 한류 중심도시인 서울 인지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제5회는 외교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의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매력 도시 서울 웨이브'다. 서울이 세계적인 관광지로 재탄생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이도현.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2023.08.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신효령 기자(sno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