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스위트홈' 이도현 "속을 알수 없는 캐릭터, 연기 쉽지 않았다"
작성자 : 관리자 2020.12.16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속을 알 수 없는 캐릭터, 연기 쉽지 않았다."


배우 이도현이 16일 온라인 중계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의대생이자 마을주민 리더 이은혁 역을 맡은 이도현은 "냉철한 이성과 판단력을 가진 의대생 캐릭터다"라고 설명하며 "아파트 탈출 주도하는 역할인데 속을 알 수 없는 인물이기도 해서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대본 리딩을 할 당시부터 이은혁 캐릭터를 잘 이해해 감독 마음에 들었던 것 같다"며 "사실 연기할 때는 감정적으로 많이 표현하려고 했는데 감독님이 최대한 시크하고 많이 표현 안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눈으로 내적으로 표현하려고 연구를 많이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누적 조회 수 12억 뷰 이상을 기록하며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한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18일 공개된다.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등으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히트 메이커 이응복 PD가 연출을 맡고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 김남희 고민시 박규영 고윤정 등이 출연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