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4세대 핫템’ 템페스트, ‘서가대’ 뉴스타상 수상 쾌거..“자랑스러운 아티스트 될 것”
작성자 : 관리자 2023.01.20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또 한 번의 수상으로 ‘4세대 핫템’을 증명했다.

 

템페스트(멤버 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린 ‘제32회 서울가요대상’에서 아이돌플러스 뉴스타상을 수상했다.

이날 템페스트는 팬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특별한 ‘아이돌플러스 뉴스타상’을 수상, 무서운 성장세와 함께 글로벌 팬덤의 막강한 화력을 증명했다.

 

트로피를 받은 템페스트는 “2023년 새해가 밝았는데 영광스러운 상과 함께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템페스트가 이 상을 받기까지 바르게 이끌어준 분들과 스태프 분들에게 모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템페스트는 “이 상이 100% 팬 분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고 하는데, 진심으로 감사하다. 늘 그랬듯이 여러분의 자랑스러운 아이돌, 아티스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감사하고, 2023년은 템페스트가 각인되는 해가 되고, 선한 영향력을 주는 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템페스트는 데뷔 앨범으로 초동 7만 5015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타이틀곡 ‘배드 뉴스(Bad News)’로는 데뷔 6일 만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며 화려하게 가요계에 등장했다. 

 

특히 지난 8월 발매한 미니 2집 ‘샤이닝 업(SHINING UP)’으로는 수록곡 전곡을 벅스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최근 발매한 미니 3집 ‘온앤온(ON and ON)’ 타이틀곡 ‘드래곤(Dragon, 飛上)’으로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음악방송에서 데뷔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러한 활약 속에 템페스트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2022 지니 뮤직 어워드(GMA)’에서 각각 남자 신인상을 받았다. 또한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에서는 뉴웨이브 가수 부문을 수상했으며,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남자아이돌(신인) 부문을 받으며 인기를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