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엠카’ 템페스트, 올해를 뜨겁게 달군 ‘Bad News’부터 ‘Dragon’까지
작성자 : 관리자 2023.01.20

 

아이돌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2022년을 뜨겁게 달군 타이틀곡으로 연말을 장식했다.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29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세 번째 미니앨범 ‘ON and ON (온앤온)’ 타이틀곡 ‘Dragon(飛上) (드래곤)’과 데뷔 앨범 ‘It‘s ME, It’s WE(잇츠 미, 잇츠 위)’ 타이틀곡 ‘Bad News(배드 뉴스)’ 무대를 선보였다.

 

‘Dragon(飛上)’ 무대를 선보인 템페스트는 강렬한 용의 기운으로 ‘엠카운트다운’을 사로잡았다. 템페스트는 살아있는 용이 무대를 휘젓는 듯 거침없는 에너지를 보였다. 점프 동작으로 템페스트만의 기운을 발산했고, 용의 눈과 발톱을 연상시키는 포인트 안무와 여의주를 물고 비상하는 용을 담은 ‘용용댄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표정과 제스처로 강렬함과 카리스마를 더했다.

템페스트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청량함을 담은 ‘Bad News’로 앞선 무대와는 다른 매력을 보였다. 템페스트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도 오차 없는 칼군무로 무대를 장악했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에 맞춰 스키를 타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로 흥을 유발했다.

 

템페스트는 ‘거센 폭풍’을 뜻하는 팀명에 밝은 에너지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가요계를 휩쓸겠다는 포부를 안고 등장해 2022년 가요계 루키로 주목 받았다.

 

데뷔 앨범으로 초동 7만 5015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템페스트는 타이틀곡 ‘배드 뉴스(Bad News)’로는 데뷔 6일 만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올랐으며, 지난 8월 발매한 미니 2집 ‘샤이닝 업(SHINING UP)’으로는 수록곡 전곡을 벅스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최근 발매한 미니 3집 ‘온앤온(ON and ON)’ 타이틀곡 ‘드래곤(Dragon, 飛上)’으로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MBC M ‘쇼! 챔피언’에서 데뷔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거침 없는 상승세로 템페스트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2022 지니 뮤직 어워드(GMA)’에서 각각 남자 신인상을 받았고, 지난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된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에서는 뉴웨이브 가수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 참석해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고, 지난 24일 열린 ‘2022 SBS 가요대전’에서도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템페스트는 오는 31일 개최되는 ‘2022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해 뜨거웠던 2022년을 팬들과 함께 마무리 할 예정이다.​​